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난리인 이 시국에 요즘 파라바이러스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아동병원에 가 보면 파라 바이러스로 인해 병원에 진료받으러 온 아이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소아에게 후두염(크룹)을 유발하고, 성인에게는 면역 저하를 일으키며 환자에게 심한 폐렴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입니다. 열이 많이 나고 증상도 코로나 증상이랑 비슷해서 혹시 코로나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다른 바이러스입니다.
주로 6세 이하 영유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파라인플루엔자 감염증은 최근 코로나19 예방접종률 향상 및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하여 이동량이 많아지면서 유행할 수 있으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감염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마스크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해야 됩니다.
파라바이러스 증상
파라인플루엔자 감염증중 가장 흔한 증상은 소아 후두염 입니다. 기침과 가래를 동반하며, 목쉰 소리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심한 열과 함께 편도선염, 식욕부진, 콧물, 구토, 고막 충혈이 동반됩니다.
파라바이러스 치료법
파라인플루엔자 감염증 치료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로 소아 후두염 증상이 나타나는데 입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았습니다. 항상제를 쓰기도 하며 수액을 맞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1주일 안에 증상이 좋아지긴 하지만 급성 후두개염이나 기관지염, 바이러스성 폐렴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잘 지켜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